코카서스의 백묵원 99410


코카서스의 백묵원

날짜 : 20150321 ~ 20150328

장소 : 국립극장 해오름극장

서울 기타

창극과 브레히트의 만남 창극 '코카서스의 백묵원' / 2015.3.21~3.28 국립극장 해오름

드디어 창극(唱劇)과 만난
정·의·신 매직!
절망의 순간에도 폭소가 터져 나오고
배꼽을 쥐는 도중에도 눈시울이 촉촉해지는
재일교포 스타 연출가 정의신의 마법.
<야끼니꾸 드래곤>, <나에게 불의 전차를>, <노래하는 샤일록> 등
수많은 히트작으로 관객을 웃기고 울려온
그 마법이 지금, 창극과 만난다

공연시간 3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 !
콧날이 시큰해지는 유머, 에너지 넘치는 열연을
솜씨 있게 엮어 펼쳐놓은 정의신의 연출력 !
_ 연극 <야끼니꾸 드래곤> 경향신문
(*야끼니꾸 드래곤은 재일교포 일가의 이야기를 그린 연극으로
매회 기립박수,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일본과 한국 양국에서 각종 연극상을 휩쓴 작품이다.)

 

눈물은 덜어내고 웃음은 더해진 그 흥건한 낙관주의 !
_ 연극 <봄의 노래는 바다에 흐르고> 매일경제
말 그대로 ‘정의신표’ 연극,
희극 안에 짙은 페이소스가 살아있어
_ 연극 <노래하는 샤일록> 서울신문

극본·연출 정의신 / 주요 수상 경력
1993 <더 데라야마(寺山> 기시다쿠니오(岸田國士) 희곡상
1994 <달은 어느 쪽에서 뜨는가> 마이니치 영화콩쿠르 각본상,
키네마순보(キネマ旬報) 각본상, 일본아카데미 최우수각본상
1999 <사랑을 갈구하는 사람> 키네마순보 각본상,
일본아카데미상 최우수각본상,
아시아태평양영화제·오사카영화제 최우수각본상
2003 <OUT> 제57회 마이니치영화콩쿠르 각본상
2004 <피와 뼈> 키네마순보 각본상, 일본아카데미 우수각본상,
제27회 히메지시 예술문화상 예술상
2009 <야끼니꾸 드래곤> 기노쿠니아 연극상, 쓰루야난보쿠 희곡상,
아사히신문 무대예술상 최고대상,
요미우리신문 연극대상 최우수작품상, 우수연출상,
문부과학대신상(재일 한국인 최초 수상)

코카서스의 백묵원 좌석 배치도 / 왼쪽 A구역, 왼쪽 앞쪽 B구역, 중앙 무대, 중앙 앞쪽 C구역, 오른쪽 E구역, 오른쪽 앞쪽 D구역 / 창극 <코카서스의 백묵원>은 무대 위 가설객석이 3면에 설치되며,
기존의 해오름극장 객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.
본 공연의 가설객석은 연출자의 의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줄거리 - 누카 성의 하녀 그루셰가 경비병 시몬과 잡담을 나누던 평화로운 순간, 반란이 일어난다. 영주는 죽고 시몬은 졸지에 전
쟁에 불려가는 신세가 된다. 시몬은 전쟁에서 돌아오면 결혼하자며 그루셰에게 청혼하고 두 사람은 결혼을 약속하고 헤
어진다. 영주 부인은 값비싼 옷과 보석을 챙기느라 아들 미헬을 내버린 채 달아나버리고 그루셰는 사람들의 만류에도
불구하고 버려진 아이를 안아들고 피난길을 떠난다. 고된 피난생활 속에서도 미헬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갖은 시련을 견
뎌내던 그루셰는 아이에게 호적을 만들어주기 위해 임종 직전의 병자 유숩과 형식상의 부부가 된다. 결혼식 같기도 하
고, 장례식 같기도 한 이상한 잔치를 치르던 도중 그루셰는 전쟁이 끝났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. 전쟁에서 돌아온 시몬
은 그루셰에게 왜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았는지 묻는다. 그루셰가 시몬의 오해를 풀기 위해 노력하던 중, 군인들이
찾아와 미헬이 영주의 아들이라는 제보가 들어왔다며 다짜고짜 그루셰와 미헬을 끌고 가는데........

주요 출연진 - 아츠닥 유수정, 서정금 그루셰 조유아 시몬 최용석 여자 요리사 김금미
영주, 늙은 농부 등 허종열 나텔라 김미진 부관 샤르바 남해웅 외 국립창극단 단원 / 주요 제작진 - 예술감독 김성녀 극본 연출 정의신 작창 작곡 김성국 안무 이경은
무술지도 쿠리하라 나오키 무대디자인 이태섭 조명디자인 김창기 의상디자인 김지연
소품디자인 강민숙 분장디자인 김종한 무대협력디자인 박은혜 조연출 강현주 연출통역 오유리 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문의 : 02)2280-4114~6

관람 URL 바로가기

지도로 위치 확인

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해오름극장